뉴스>이슈
원이삭, 포스팅 시스템 통해 SK텔레콤 입단
2013-01-14 13:51

연맹 선수로서 처음으로 협회 포스팅에 참가한 원이삭이 SK텔레콤 T1 유니폼을 입는다.

원이삭은 14일 오후 서울 상암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포스팅 시스템에서 SK텔레콤의 선택을 받았다. 원이삭의 포스팅 시스템은 선수 당사자와 포스팅에 참가한 이지훈 감독, 임요환 수석코치, 협회 관계자가 보는 앞에서 진행됐다. 이스트로 출신인 원이삭은 2년 만에 협회 팀으로 돌아오게 됐다.

이스트로에서 나온 후 스타테일에서 활동했던 원이삭은 국내 리그와는 인연을 맺지 못했다. 지난 해 열린 핫식스 GSL 코드S 시즌2에서 기록한 4강이 최고 기록이다. 하지만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글로벌 파이널과 월드 사이버 게임즈(WCG)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최고의 선수로 거듭났다. 지난 해 벌어들인 상금은 2억원에 달할 정도다.

지난 3일 스타테일과 공식 결별한 원이삭은 해외 팀 아니면 협회 팀 이적이 유력했다. 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기 때문에 해외 팀으로 가서 자유롭게 대회 참가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협회 팀을 선택했다.

WCS 글로벌 파이널에서 3위를 차지했고 옥션 올킬 스타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에이스로 거듭난 정윤종과 함께 강력한 원투 펀치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원이삭이 출전할 수 있는 프로리그 4라운드는 본격적인 순위 싸움에 들어가기 때문에 SK텔레콤은 상대 팀보다 유리한 고지에 오를 수 있을 전망이다.

[데일리e스포츠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




e스포츠는 잘!생긴 SK텔레콤 LTE-A로 즐기세요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