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WEGL로 e스포츠 사업 개시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WEGL로 e스포츠 사업 개시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WEGL이라는 e스포츠 브랜드를 앞세워 새로운 e스포츠 산업을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19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e스포츠 신규사업 발표회를 개최, e스포츠 브랜드인 WEGL(World Esports Games & Leagues)를 공개하고 사업 계획도 밝혔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의 e스포츠 사업 핵심 3가지는 차별화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팀과 선수의 육성 및 지원, e스포츠 인프라 투자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의 e스포츠 브랜드 WEGL은 '모두를 위한 e스포츠(eSports For Everyone)'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전통 e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신개념 모델을 추진,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한편 선수와 팬을 중심으로 한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500억 원 규모의 투자 계획도 밝혔다. 우선 팀과 선수 육성과 발굴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존 프로 선수는 물론 아마추어, 여성 선수를 위한 지원도 계획하고 있으며, e스포츠 종목 육성, 경기장 설립 등 e스포츠 인프라 관련 투자도 준비하고 있다.

구오하이빈 대표는 "글로벌 게임·e스포츠 사업자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파트너사 발굴에 힘을 쏟으면서 지속 가능한 e스포츠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 시작에 앞서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부산인디커넥티드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행사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e스포츠 인디게임 발굴에 적극 나선다. 이어 발굴된 e스포츠 인디게임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자사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