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bbq 올리버스, 핸드허그와 게임단 상품화 사업 계약 체결

bbq 올리버스, 핸드허그와 게임단 상품화 사업 계약 체결
bbq 올리버스의 운영사인 이스포츠커넥티드(이하 ESC)와 콘텐츠 상품화 기업 주식회사 핸드허그가 공동으로 bbq 올리버스 구단 IP를 활용한 상품화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bbq 올리버스(구 ESC 에버)는 2015년 창단한 이후 KeSPA컵 과 IEM 시즌10 쾰른,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에서 우승을 차지한 프로게임단으로, 이를 운영하고 있는 ESC는 올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그룹의 BBQ와 후원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후원사 및 관련사들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주식회사 핸드허그는 기획, 디자인, 생산, 마케팅, 물류에 이르는 '콘텐츠 상품화 통합 솔루션'을 구축해 다양한 콘텐츠를 상품으로 제작하고 유통하는 기업이다. 콘텐츠 자체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상품 개발에 집중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KBO MD 상품 브랜드인 '베이스인'과 보노보노, 포켓몬스터 등 캐릭터 유통 브랜드인 '젤리포켓' 등을 보유하고 있다. 2017년 6월 현재 30여개의 IP 홀더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소형가전부터 잡화류, 의류에 이르기까지 50여 종의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핸드허그는 2018년까지 bbq 올리버스와 상표권 사용 계약을 체결하고 유니폼, 잡화류, 전자제품 등 스포츠 상품화 영역에서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계획이다.

ESC 송성창 대표는 "핸드허그와의 상품화 협업은 국내 e스포츠 상품화 분야에 대한 실험과 도전에 대한 공감대에서 시작되었고, 기존의 국내 e스포츠 문화의 일부로써 양 사가 공동 투자적 관점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며 "특히 얼마전 bbq 팀의 팬들이 기존 유니폼 디자인에 대한 발전적인 비판이 있었는데, 핸드허그에 빠르게 유니폼을 새로 제작하고자 하는 의사를 전달했고, 이를 핸드허그에서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시즌 중에 새로 제작된 유니폼을 착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핸드허그 박준홍 대표는 "핸드허그는 그 동안 다양한 IP 홀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충분한 역량을 쌓았다. ESC와의 협력을 통해 e스포츠 상품화 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ESC가 e스포츠 문화의 한 부분인 상품화 영역에서 팬들이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핸드허그는 콘텐츠 상품화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