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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 LoL 팝업 스토어, 4만 5천명 끌어 모았다

신촌 LoL 팝업 스토어, 4만 5천명 끌어 모았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팝업스토어가 4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을 끌어 모았다.

라이엇 게임즈는 4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약 50일 간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개설됐던 'LoL 팝업스토어(Pop-up Store)'에 총 4만 5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 판교와 부산에서 열린 LoL 팝업스토어에 이어 한국 이용자를 위해 라이엇 게임즈가 서울에서 최초로 개설한 공식 팝업스토어로, 다양한 LoL IP 기반 상품을 통해 게임을 넘어서 LoL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팝업 스토어는 일 평균 천여명, 주말에는 2천여 명이 방문하며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오픈 첫날인 4월 28일에는 팝업스토어 개장 2시간 전부터 이용자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색적인 시도도 다양했다. 우선 개장 첫날부터 인기 챔피언 '이즈리얼 넨도로이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팝업스토어에 소환사의 협곡의 형상을 실제로 빚어낸 디오라마를 전시하여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또 LoL을 소재로 만들어진 메크 vs 미니언(Mechs Vs Minions) 보드 게임도 국내 최초로 판매되었다.

5월 20일에는 삼성 갤럭시 프로게임단 팬사인회를 열어 LoL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연장 운영 기간 중에는 2014년 LoL 월드 챔피언십 대회 현장에서 매진 행렬을 기록했던 아리 넨도로이드 리패키지 버전을 출시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라이엇 게임즈 퍼블리싱 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박준규 본부장은 "서울에서 처음 마련된 LoL 팝업스토어에 열화와 같은 성원을 보내주신 이용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이용자 여러분과 눈을 맞추기 위한 라이엇 게임즈의 다양한 노력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져 기쁘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을 바탕으로 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팬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LoL에서 영감을 받은 코스튬 플레이, 스태츄 피규어, 페이퍼 아트 등의 다양한 작품들을 제작, 자사 채널을 통해 소개했으며 최근에는 이즈리얼 넨도로이드 피규어 및 e스포츠 프로게이머 선수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팬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제작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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