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설특집] 주요 LoL 프로게이머들의 신년 운세는?

안녕하세요. 데일리e스포츠입니다. 독자 여러분 모두 즐거운 설 연휴 보내고 계신지요.

데일리e스포츠에서는 2016년 병신년 새해를 맞이해 프로게이머들의 신년 토정비결을 봤습니다. 선수들의 생년월일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제공한 로스터에 등록된 생일을 기준으로 했으며, 동일한 조건을 위해 모두 양력으로, 태어난 시간은 별도 입력 없이 진행했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인터넷 토정비결 사이트를 통해 조사한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세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이 아니며, 믿으라고 있는 것이 아니라 좋은 말을 들으면 그대로 따라하고 나쁜 말이 나오더라도 조심하고 피해가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없는 것은 모두가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이번 순서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무대에서 활동 중인 주요 선수들 중 최근 화제가 된 선수들의 운세를 살펴봤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가독성을 위해 총론만을 추렸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시고, e스포츠 팬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KT 롤스터 송용준.
KT 롤스터 송용준.

◆KT 롤스터 송용준(1996년 2월 25일)
옥토끼가 달을 바라보고 노래하니 맑은 빛이 가득한 괘입니다. 분수를 지키고 마음을 편하게 다스리고 지내면 반드시 좋은 인연이 생길 것이니 사람을 얻은 기쁨이 클 것이며 또한 사람으로부터 얻은 바도 클 것입니다. 봄 동산의 소나무와 잣나무가 맑은 이슬을 머금고 밝게 빛나고 있으니 나의 앞길이 그와 같음을 예지하는 징후입니다. 이사하지 않으면 식구가 늘어날 것이니 이 또한 경사가 될 것입니다. 가까운 곳에 도둑이 있으니 나의 재물을 노리는 자가 있습니다. 내 것을 지키고 보호하는 것도 자신의 몫이니 스스로 경계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노력을 게을리 말아야 할 것입니다. 득남을 하고자 한다면 해오던 일이나 직업을 바꾸지 말아야 좋은 기운을 흩어버리지 않는 것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밝은 달이 중천에 가득 차오르니 집안에 금과 옥이 가득할 기운이며 내가 분주하게 움직이는 만큼 얻을 것이니 부지런히 움직이면 길운도 더 상승하여 나타날 것입니다. 길에 먼지가 수북하게 쌓여 있어도 꽃과 버들이 활짝 피어있으니 고난이 있어도 곧 기쁨이 찾아오게 될 징조로 여기면 위안이 될 것입니다. 명성과 이익을 반드시 얻으니 천하에 으뜸이 될 대통의 운세입니다.

SK텔레콤 T1 이호성.
SK텔레콤 T1 이호성.

◆SK텔레콤 T1 이호성(1994년 12월 19일)
마음이 평화로운 해이니 크게 이루지는 못하겠으나 부족함은 적은 해입니다. 작게 얻고 만족하는 해이니 그치지 않고 경사를 전하는 이가 있을 것입니다. 매사가 어려운 중에 유독 복이 많은 이가 있으니 올해의 내가 그렇습니다. 큰 적은 욕심이니 작은 것에 만족하는 것이 지혜가 됩니다. 속이 상할 일은 대부분 지나가거나 혹은 의지로 이길 수 없는 부분입니다. 버릴 것을 빨리 정하고 새로움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군요. 마음이 아프겠지만 버리거나 포기해야 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안타깝고 힘든 일이지만 지나고 나면 오히려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어려움은 피해 갈 것이며 행운은 항상 함께 갈 것입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으면 대부분 얻을 것이니 욕심이 좋은 운의 가장 큰 적입니다. 감사해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니 많이 얻게 되면 반드시 나누어야 합니다. 가족의 건강을 나와 같이 챙겨야 하니 좋은 일에 마가 끼지 않게 함입니다. 당장은 힘들어 보여도 앞으로 이룰 것이 더 큰 운수이니 작게 시작하여 크게 이루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성공을 바라는 이가 많으니 모두의 음덕이 발휘되는 시기입니다. 그간의 쌓아 놓은 일들이 많을 듯 합니다. 가족과 이웃을 가까이서 챙기세요. 복은 주변으로 인해서 들어 올 것이니 미리 나서지 않아도 알아서 챙길 것입니다.

진에어 그린윙스 여창동.
진에어 그린윙스 여창동.

◆진에어 그린윙스 여창동(1989년 11월 2일)
명예를 얻어 이름이 크게 알려질 것이니 나를 찾는 이가 도처에 널릴 것입니다. 대길의 운수이니 관여 된 일이 있다면 크게 흥할 운수입니다. 범을 궁지로 몰 운수이니 용맹함이 끝이 없습니다. 나서서 이루지 못할 것이 없으니 숨지 말고 당당히 세상과 싸워야 합니다. 노력으로 준비 된 싸움은 대승이니 걱정할 것이 없으나 욕심과 노력 없는 싸움은 오히려 대흉임을 또한 명심해야 합니다. 기회를 찾아서 사지로 떠나는 형국입니다. 준비된 자에게는 큰 재록이 있지만 준비 없는 도전은 무용에 불과합니다. 기회는 주어질 기운이니 반드시 이루기 위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까운 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도둑처럼 나의 것을 노리는 자가 있습니다. 이룬 후에는 나의 것을 반드시 챙기고 공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건강은 약간의 무리수가 있습니다. 평소에 좋지 않았던 부분은 꼭 병원을 찾아 두시기 바랍니다. 관록이 따르는 해이니 처한 곳에서 지위를 얻게 됩니다. 실리를 챙겨야 할 것이니 지위와 더불어 재물도 따를 것입니다. 적과 아군을 구분하시고 쓴소리를 경청해야 합니다. 달콤하고 편한 일은 기운에 반하는 일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만 건강이 문제가 될 것이니 바쁜 중에 쉬어갈 수 있도록 꼭 건강을 돌아봐야 합니다.

롱주 게이밍 김태일.
롱주 게이밍 김태일.

◆롱주 게이밍 김태일(1994년 11월 4일)
새롭게 기회가 오는 시기이니 능력을 알아주는 이가 생깁니다. 인기가 많아지니 나를 찾는 이가 더불어 많군요. 보는 눈이 좋아지니 감각이 탁월하고 혜안이 넓어집니다. 내기를 해도 이기는 운이니 복록이 쌓여 갑니다. 다만 좋은 징조는 마를 끼고 오는군요. 능력이 높아지니 불필요한 곳도 나를 찾습니다. 허울만 좋은 감투는 필요가 없으니 실리가 없는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얻는 것은 나의 노력으로 얻어야 합니다. 재물을 투자하거나 타인과의 관계에 휘말리는 것은 모두가 좋지 않습니다. 나의 능력으로 나의 것을 만들어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가정은 화합할 것이니 그간의 어려움도 옥토의 거름이 될 것입니다. 새롭게 맺은 인연이 화합에 도움이 될 것이니 가족이 늘거나 식구 중에 좋은 인연을 맞이하는 이가 있을 것입니다. 혹여 좋지 않거나 가정에 평안을 깨치는 일이 있다면 먼저 마음을 열어야 합니다. 복록의 시작은 가정에서 생길 것이니 이것이 정리 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도 없습니다. 건강은 마의 근원이니 각별히 유념하여 경사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준비하면 이상이 없을 것이니 미리 대비하여 병을 키우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일에 변화가 많은 해이나 능력이 더 커지는 해이니 좋은 일이 많을 것입니다. 능력을 허사로 사용하여 시간을 엉뚱한데 보내는 일이 없도록 현실적인 일에 매진하시기 바랍니다.

락스 타이거즈 윤왕호.
락스 타이거즈 윤왕호.

◆락스 타이거즈 윤왕호(1998년 2월 3일)
초반의 어려움은 후일의 열매가 될 것이니 어렵게 시작되는 것을 탓하면 안됩니다. 경사가 있기 전 반드시 어려움을 주게 될 기운이니 단 과실을 얻기 위한 과정입니다. 어려움은 노력하지 않고 구했을 때 생기는 것입니다. 크게 깨달을 일과 큰 도움을 받게 되는 일이 함께 생깁니다. 잘 못하고 이내 반성하는 기운이네요. 노력하면 그 이상의 것이 들어오는 운이니 어려움이 따르지만 다행히 귀인과 길성이 함께 하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과오가 있다면 빨리 수습하고 현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귀인의 기운은 자신의 노력 위에 더해지는 것입니다. 순리를 벗어나면 길성도 복록도 멀어짐을 명심하라는 뜻입니다. 일은 수월하나 건강이 문제입니다. 쉬어가는 주기를 명확히 하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식구를 맞이하니 평생을 같이 할 인연입니다. 좋은 사람이 들어 나를 도울 것이니 재물도 얻고 사람도 얻을 수 있는 운입니다. 이 역시 좋은 인연의 징조이니 마찬가지로 노력의 바탕 위에 있습니다. 식구처럼 귀인이 든다는 의미이니 안으로 사람이 들면 혹은 가까운 인연이 되면 모두 나와 밀접하게 도움을 준다는 뜻입니다. 경거망동은 일을 그르칠 것이니 다 이루기 전에는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합니다. 나의 것을 노리는 자가 있으니 성과와 공을 숨겨야 합니다. 지키기만 해도 아쉽지는 않을 것이니 남의 것을 노리다 해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한번쯤 쉬어갈 해이니 많은 것을 바라기보다 주어진 것을 잘 관리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