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설특집] 주요 스타2 프로게이머들의 신년 운세는?

안녕하세요. 데일리e스포츠입니다. 독자 여러분 모두 즐거운 설 연휴 보내고 계신지요.

데일리e스포츠에서는 2016년 병신년 새해를 맞이해 프로게이머들의 신년 토정비결을 봤습니다. 선수들의 생년월일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제공한 로스터에 등록된 생일을 기준으로 했으며, 동일한 조건을 위해 모두 양력으로, 태어난 시간은 별도 입력 없이 진행했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인터넷 토정비결 사이트를 통해 조사한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세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이 아니며, 믿으라고 있는 것이 아니라 좋은 말을 들으면 그대로 따라하고 나쁜 말이 나오더라도 조심하고 피해가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없는 것은 모두가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이번 순서에서는 스타크래프트2에서 활동 중인 주요 선수들 중 최근 화제가 된 선수들의 운세를 살펴봤습니다. 국내 리그로 복귀한 EG 이제동과 GSL 코드S 진출에 성공한 삼성의 송병구 플레잉코치, 은퇴한 이영호 선수의 운세도 특별히 포함시켰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가독성을 위해 총론만을 추렸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시고, e스포츠 팬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EG 이제동.
EG 이제동.

◆EG 이제동(1990년 1월 9일)
새롭게 기회가 오는 시기이니 능력을 알아주는 이가 생깁니다. 인기가 많아지니 나를 찾는 이가 더불어 많군요. 보는 눈이 좋아지니 감각이 탁월하고 혜안이 넓어집니다. 내기를 해도 이기는 운이니 복록이 쌓여 갑니다. 다만 좋은 징조는 마를 끼고 오는군요. 능력이 높아지니 불필요한 곳도 나를 찾습니다. 허울만 좋은 감투는 필요가 없으니 실리가 없는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얻는 것은 나의 노력으로 얻어야 합니다. 재물을 투자하거나 타인과의 관계에 휘말리는 것은 모두가 좋지 않습니다. 나의 능력으로 나의 것을 만들어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가정은 화합할 것이니 그간의 어려움도 옥토의 거름이 될 것입니다. 새롭게 맺은 인연이 화합에 도움이 될 것이니 가족이 늘거나 식구 중에 좋은 인연을 맞이하는 이가 있을 것입니다. 혹여 좋지 않거나 가정에 평안을 깨치는 일이 있다면 먼저 마음을 열어야 합니다. 복록의 시작은 가정에서 생길 것이니 이것이 정리 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도 없습니다. 건강은 마의 근원이니 각별히 유념하여 경사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준비하면 이상이 없을 것이니 미리 대비하여 병을 키우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일에 변화가 많은 해이나 능력이 더 커지는 해이니 좋은 일이 많을 것입니다. 능력을 허사로 사용하여 시간을 엉뚱한데 보내는 일이 없도록 현실적인 일에 매진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송병구.
삼성 갤럭시 송병구.

◆삼성 갤럭시 송병구(1988년 8월 4일)
식구가 기쁨을 전할 것이니 집안에 경사가 있습니다. 재물과 명예를 한번에 얻을 것이니 기쁨이 더합니다. 명예가 있기 전 내 것을 탐하는 이가 나타납니다. 주의 할 사람이며 나와 아주 가까운 사람입니다. 사람으로 인한 상처를 받게 될 것이니 하나를 버리고 다른 하나를 취해야 합니다. 어차피 벗어나야 할 사람이니 마음을 독하게 먹어야 합니다. 부를 이루면 함께 나눌 사람이 있을 것이니 나누어 줌에 인색하면 도리어 화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지위의 상승이 올 것이니 처한 곳에서 나를 알아주는 이가 많아집니다. 직장에서는 승진 수가 있습니다. 책임도 함께 따르는 자리이니 더 많은 노력을 요구하겠군요. 보통 보다 많은 것을 얻겠으나 얻기 전 반드시 어려움이 따릅니다. 책임을 해결하며 스스로 강해질 기운이니 책임을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구설에 휘말릴 일이 있겠으나 인내하면 전화위복이 됩니다. 어떤 다툼이건 개입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설령 오해를 받더라도 묵묵히 자신을 지키셔야 합니다. 궁극에는 나를 알아주는 이가 도울 것이니 애써서 나를 변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 온 일이 해결 될 운이며 분주함이 많아질 운입니다. 나를 중심으로 사람이 모일 것이니 찾는 이가 유독 많을 것입니다. 작은 인연도 소중히 해야 할 것이니 생각지 못한 곳에서 나를 크게 돕는 이가 나옵니다. 참고 인내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결과이니 매사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되 당장의 결과가 적거나 어려움이 있어도 현명하게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책임이 따르고 그 결과를 크게 주는 해입니다. 길성은 조상의 덕이니 올 한해는 나를 살피는 인연을 많이 만나게 되네요.

진에어 그린윙스 이병렬.
진에어 그린윙스 이병렬.

◆진에어 그린윙스 이병렬(1994년 1월 3일)
마음이 평화로운 해이니 크게 이루지는 못하겠으나 부족함은 적은 해입니다. 작게 얻고 만족하는 해이니 그치지 않고 경사를 전하는 이가 있을 것입니다. 매사가 어려운 중에 유독 복이 많은 이가 있으니 올해의 내가 그렇습니다. 큰 적은 욕심이니 작은 것에 만족하는 것이 지혜가 됩니다. 속이 상할 일은 대부분 지나가거나 혹은 의지로 이길 수 없는 부분입니다. 버릴 것을 빨리 정하고 새로움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군요. 마음이 아프겠지만 버리거나 포기해야 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안타깝고 힘든 일이지만 지나고 나면 오히려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어려움은 피해 갈 것이며 행운은 항상 함께 갈 것입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으면 대부분 얻을 것이니 욕심이 좋은 운의 가장 큰 적입니다. 감사해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니 많이 얻게 되면 반드시 나누어야 합니다. 가족의 건강을 나와 같이 챙겨야 하니 좋은 일에 마가 끼지 않게 함입니다. 당장은 힘들어 보여도 앞으로 이룰 것이 더 큰 운수이니 작게 시작하여 크게 이루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성공을 바라는 이가 많으니 모두의 음덕이 발휘되는 시기입니다. 그간의 쌓아 놓은 일들이 많을 듯 합니다. 가족과 이웃을 가까이서 챙기세요. 복은 주변으로 인해서 들어 올 것이니 미리 나서지 않아도 알아서 챙길 것입니다.

진에어 그린윙스 김유진.
진에어 그린윙스 김유진.

◆진에어 그린윙스 김유진(1993년 10월 16일)
결실이 크고 아름다운 해이니 그간의 노력이 모두 성과로 나타납니다. 만개한 봄을 만났으니 숨었던 재능도 발휘됩니다. 봄은 겨울 뒤에 찾아오는 것이니 결과를 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어려움을 극복해야 합니다. 위기는 과거와 연결되어 있으니 혹 진행하던 일 중에서 그 끈을 놓지 못하는 일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정리해야 합니다. 과거를 통해 얻는 기회는 그다지 좋은 기회가 아닙니다. 나를 찾는 이가 많아지고 인기가 높아지네요. 재물도 얻고 인기도 얻었으니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러나 다 되었다 싶을 때 나의 공을 노리는 사람이 생깁니다. 역시 과거로부터 이어 온 인연이니 가까운 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도움은 주되 내 것을 다 내어주면 반목의 원인이 됩니다. 내가 관리하고 나의 틀 안에 두어야 합니다. 새로움은 위기를 수반할 것이니 욕심이 화를 부릅니다. 크게 바라지 않으면 잃을 것이 없겠으나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남의 것을 탐하게 됩니다. 주변과 다툼이 있을 것이니 양보하면 오히려 득이 될 것입니다. 어두움 뒤에 해가 뜨니 새롭게 시작한 일은 한차례의 어려움을 맞습니다. 힘은 들겠지만 반드시 극복해야 합니다. 기회는 이 어려움을 어떻게 넘기느냐에 있습니다. 기운이 나쁘지 않으니 노력해서 극복하지 못할 것은 없습니다. 시간을 게을리 사용하지 말고 몸을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건강은 특히 조심해야 하니 잦은 병치레가 있습니다. 결과는 좋을 것이니 몸을 챙겨 누릴 것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영호.
이영호.

◆이영호(1992년 7월 5일)
옥토끼가 달을 바라보고 노래하니 맑은 빛이 가득한 괘입니다. 분수를 지키고 마음을 편하게 다스리고 지내면 반드시 좋은 인연이 생길 것이니 사람을 얻은 기쁨이 클 것이며 또한 사람으로부터 얻은 바도 클 것입니다. 봄 동산의 소나무와 잣나무가 맑은 이슬을 머금고 밝게 빛나고 있으니 나의 앞길이 그와 같음을 예지하는 징후입니다. 이사하지 않으면 식구가 늘어날 것이니 이 또한 경사가 될 것입니다. 가까운 곳에 도둑이 있으니 나의 재물을 노리는 자가 있습니다. 내 것을 지키고 보호하는 것도 자신의 몫이니 스스로 경계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노력을 게을리 말아야 할 것입니다. 득남을 하고자 한다면 해오던 일이나 직업을 바꾸지 말아야 좋은 기운을 흩어버리지 않는 것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밝은 달이 중천에 가득 차오르니 집안에 금과 옥이 가득할 기운이며 내가 분주하게 움직이는 만큼 얻을 것이니 부지런히 움직이면 길운도 더 상승하여 나타날 것입니다. 길에 먼지가 수북하게 쌓여 있어도 꽃과 버들이 활짝 피어있으니 고난이 있어도 곧 기쁨이 찾아오게 될 징조로 여기면 위안이 될 것입니다. 명성과 이익을 반드시 얻으니 천하에 으뜸이 될 대통의 운세입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