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설특집] '원숭이띠' 스타2 프로게이머들의 신년 운세는?

안녕하세요. 데일리e스포츠입니다. 독자 여러분 모두 즐거운 설 연휴 보내고 계신지요.

데일리e스포츠에서는 2016년 병신년 새해를 맞이해 프로게이머들의 신년 토정비결을 봤습니다. 선수들의 생년월일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제공한 로스터에 등록된 생일을 기준으로 했으며, 동일한 조건을 위해 모두 양력으로, 태어난 시간은 별도 입력 없이 진행했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인터넷 토정비결 사이트를 통해 조사한 것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세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이 아니며, 믿으라고 있는 것이 아니라 좋은 말을 들으면 그대로 따라하고 나쁜 말이 나오더라도 조심하고 피해가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없는 것은 모두가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이번 순서는 '붉은 원숭이의 해'를 맞이한 92년 원숭이띠 스타크래프트2 선수들의 운세입니다. 모두 이번 시즌 프로리그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들이네요. 독자 여러분의 가독성을 위해 총론만을 추렸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시고, e스포츠 팬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KT 롤스터 김대엽.
KT 롤스터 김대엽.

◆KT 롤스터 김대엽(1992년 5월 15일)
나의 이름이 벽에 걸리고 탑 위에 걸리니 만방에 이름을 떨칠 기운입니다. 부귀와 영화가 하늘까지 닿으니 대통하여 크게 될 징조입니다. 하지만 대길은 대흉과도 통하니 혹여 흉함이 생기지 않도록 복록을 쌓아야 함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얻음은 부끄러움이 없는 것이니 공연한 횡재나 허황 된 일로는 기쁨을 누려야 헛된 망사가 됨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혹여 옳지 못한 일로 재물을 추구하려 한다면 대흉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벽과 탑은 지위와 명예 부의 상징이지만 또한 만인에게 노출되어 위험한 자리이기도 합니다. 한 번의 실수로 많은 것을 잃게 될 위험이 함께 내재해 있으니 매사 순리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 재백이 가득하고 천을성의 도움이 있어서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데 굳이 옳지 못한 일을 행할 이유가 없습니다. 관록이 따르니 위치의 상승이 오고 책임감도 무거워질 것입니다. 남을 위해 희생한 것이 오히려 큰 복이 되어 돌아오니 덕과 부귀가 함께 찾아오는 길운입니다. 인연이 좋아서 만나는 사람마다 기쁨을 전하게 될 것이며, 나를 찾는 이가 많아서 선택을 해야 할 중요한 기로에 서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제안을 받게 될 것이나 투자는 금물이며, 동업 또한 금물입니다. 대길은 나의 운으로 이루는 것임을 명심하시고 어려움은 한 낮의 태양이니 곧 시원한 밤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시간을 허비하면 후회가 많을 것이니 치밀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KT 롤스터 주성욱(1992년 7월 11일)
지위와 위치가 높아지는 해이니 나를 찾는 이가 많으며 또한 집 안으로 들어오는 재물이 많은 해입니다. 다만 재물에 복이 있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이 있으니 이를 가려서 취하는 현명함이 필요하겠군요. 순리에 어긋나는 재물은 탐하면 안됩니다. 노력이 수반되지 않은 재물도 나의 것이 아닙니다. 재물을 투자하거나 타인과의 거래도 좋지 않습니다. 분주함이 유독 많은 해이니 성과가 따르기 때문입니다. 움직이면 재물이니 시간을 허세로 보내면 곧 실이 됩니다. 나를 유혹하는 자가 있으니 눈에만 보이는 재물입니다. 내 것이 되지 않을 것이니 공연한 곳에서 힘을 쓰지 않도록 하세요. 기회도 나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앉아서 찾아오는 것은 인연만 이루시고 재물은 멀리 하시기 바랍니다. 복록이 들어 길성을 크게 하니 노력은 그 이상의 것을 취하게 됩니다. 다만 액운이 이를 저지하니 공덕이 필요합니다. 작은 재물이라도 남을 위해 쓰는 곳을 만들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운이 좋으나 건강은 좋지 못합니다. 쉬어야 할 신호이니 때를 봐서 쉴 시기를 정해야 합니다. 얻을 것이 많으니 남의 것까지 탐할 이유가 없습니다. 순리와 노력이 어우러지면 대길의 운이나 이를 저버리면 또한 큰 흉이 되기도 합니다. 가정에 약간의 불화가 있겠군요. 신뢰에 금이 갈 일이 있을 것입니다. 사소한 일이라도 반드시 상의 해야 합니다. 공연히 가정의 화가 일에 영향을 주면 안됩니다. 준비된 복은 있으니 이를 이루기 위한 마음가짐과 노력이 간절하게 필요함을 명심 하시기 바랍니다.

◆KT 롤스터 황강호(1992년 4월 11일)
연소한 청춘이 붉은 티끌을 밟으니 보기에 좋고 아름다움이 큰 시기입니다. 가운이 대길하여 자손이 영귀하고 명성이 높아지는 년도입니다. 뜻하지 않은 경사가 생긴다는 뜻입니다. 붉은 티끌은 큰 경사를 의미하나 집안에 지위가 크게 오르거나 성공하는 사람이 생길 것입니다. 맹호가 수풀 밖으로 나오는 길운의 괘를 얻었습니다. 나를 대적하고 상대할 경쟁자가 없으니 도처에서 권리를 얻고 의인이 되면 주변에서 칭찬이 끊이지 않습니다. 경쟁자도 많아지지만 나의 능력이 오히려 이를 압도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분주하면서 많은 것을 얻는다는 의미이니 시간을 바쁘게 활용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나를 찾아 들어오니 지위와 능력이 크게 올라갑니다. 때에 맞추어 단비가 내릴 것이니 곡식들이 또한 풍성해져 부를 크게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가급적 사람을 많이 만나야 합니다. 관록을 얻거나 횡재의 기운이 있으니 신수가 좋고 복록이 쌓여 인기가 많아집니다. 하늘의 복과 조상의 덕이 큰 시기니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주변사람을 대하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좋은 인연이니 겸손을 아끼지 않으면 평범한 사람도 자신에게는 귀인이 될 것입니다. 땅과 하늘의 기운을 받아 잉태하는 기운이 있으니 새 식구가 들어 오거나 자손이 잉태되는 희소식이 있습니다. 가정이 화평한 것도 또한 경사 중에 경사입니다. 손님이 많이 드는 시기이니 할 일도 많고 준비해야 할 일도 많습니다. 분주하게 움직이는 것이 곧 재물이 되어 돌아올 것이니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노준규.
삼성 갤럭시 노준규.

◆삼성 갤럭시 노준규(1992년 9월 25일)
재물이 크게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작은 것이라도 소중하게 다루고 아끼면 재물이 쌓이게 되니 즐거움 저절로 느껴질 것입니다. 과욕을 부리지 않고 순탄하게 지내면 내가 얻을 수 있는 재물과 뜻밖의 횡재로 재산이 차곡차곡 늘어날 수이니 서둘러 재물을 탐하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남과 다투지 말아야 하니 다툼으로 얻어지는 것은 결과적으로 얻음이 없고 잃음만 있게 되어 나의 일을 끝맺지 못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은 비록 곤란하다 하더라도 뒤늦게 운이 돌아올 것이니 때를 기다리고 인내하는 것이 좋은 운에 순응하는 지혜로움이 될 것입니다. 뜻밖의 횡재가 나를 찾아와 태평하게 지내리니 기다리는 자의 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탐하여 얻지는 못할 것이니 순리에 순응하면 저절로 찾아오는 복이 됨을 또한 크게 느끼게 될 것입니다. 거만을 부리게 되면 스스로 손해를 만드는 일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고 기초를 다지는 것이 중요한 일이 되는 시기이니 처음에 충실하듯 매사를 차분히 처리하여 주어진 복을 취하고 누리시기 바랍니다. 구하여 얻지 말고 오는 복을 차분히 치키는 지혜가 절실하니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한 해를 보내셔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분수를 지키면 대길이요 욕심을 부리면 망하는 운이니 허황된 일에 매진하여 시간과 재물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서태희(1992년 8월 11일)
마음이 평화로운 해이니 크게 이루지는 못하겠으나 부족함은 적은 해입니다. 작게 얻고 만족하는 해이니 그치지 않고 경사를 전하는 이가 있을 것입니다. 매사가 어려운 중에 유독 복이 많은 이가 있으니 올해의 내가 그렇습니다. 큰 적은 욕심이니 작은 것에 만족하는 것이 지혜가 됩니다. 속이 상할 일은 대부분 지나가거나 혹은 의지로 이길 수 없는 부분입니다. 버릴 것을 빨리 정하고 새로움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군요. 마음이 아프겠지만 버리거나 포기해야 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안타깝고 힘든 일이지만 지나고 나면 오히려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어려움은 피해 갈 것이며 행운은 항상 함께 갈 것입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으면 대부분 얻을 것이니 욕심이 좋은 운의 가장 큰 적입니다. 감사해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니 많이 얻게 되면 반드시 나누어야 합니다. 가족의 건강을 나와 같이 챙겨야 하니 좋은 일에 마가 끼지 않게 함입니다. 당장은 힘들어 보여도 앞으로 이룰 것이 더 큰 운수이니 작게 시작하여 크게 이루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성공을 바라는 이가 많으니 모두의 음덕이 발휘되는 시기입니다. 그간의 쌓아 놓은 일들이 많을 듯 합니다. 가족과 이웃을 가까이서 챙기세요. 복은 주변으로 인해서 들어 올 것이니 미리 나서지 않아도 알아서 챙길 것입니다.

SK텔레콤 T1 어윤수.
SK텔레콤 T1 어윤수.

◆SK텔레콤 T1 어윤수(1992년 9월 24일)
도움이 있으니 꿈속에서도 자신을 지키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나를 지키는 것이 과연 참된 것인지 거짓된 것인지는 머지않아 알게 될 것이니 구태여 서둘러 알려고 하지 말고 순리대로 따라야 합니다. 복숭아와 오얏이 서로 봄을 다투니 가는 곳마다 봄바람이 그 향기를 먼저 전하게 됩니다. 자식을 낳을 경사가 있거나 집안의 우환이 해결이 될 것입니다. 자식이 액운을 물리는 힘이니 자식을 낳기 어려우면 집안에 새로운 사람을 들여야 할 것입니다. 태기가 있거나 가족 친지 중에 혼인의 소식이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도둑을 조심해야 합니다. 나의 재물을 탐하는 자가 있으니 재물을 잃을까 두렵군요. 다행이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으니 크게 잘못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항상 해결책을 동반 할 것이니 근심이 생기면 고민으로 시간을 보내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금년의 운수는 길함이 많고 흉함은 적을 것이니 간혹 어려움을 탓하여 어리석게 행동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늘위로 울고 가는 외로운 기러기가 사람의 마음을 놀라게 할 것이니 작은 일에도 슬퍼하는 마음이 들 것입니다. 애처로움이 더하니 마음이 많이 가는 새로운 사람을 만날 징조입니다. 선남선녀는 좋은 인연이 되어 아름다우나 가정이 있는 분들은 다소 조심해야 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봄날의 풀이 비를 만나니 그 빛이 더욱 푸르다. 의식이 풍족하고 수복이 무궁하니 대길의 기운을 비로소 느끼기 시작할 운세입니다.

◆CJ 엔투스 김준호(1992년 8월 18일)
청룡이 하늘로 오르게 되니 조화가 무궁하고 변화가 심한 시기입니다. 청룡이 이미 여의주를 얻었으니 앞으로는 길상이 크게 될 것입니다. 어려운 일이 해결된다는 뜻입니다. 신경을 많이 썼던 일들이 있다면 올해는 고민이 해결 될 것입니다. 여의주를 문다는 뜻은 좋은 방향으로의 결론을 뜻하니 단순한 해결이 아니라 후일까지도 아주 좋은 결론이 날 것입니다. 몸이 고단하더라도 좋은 시기를 얻었으니 분주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길한 방향이 있으면 이사를 하여도 좋은 시기입니다. 가을이 되어도 추수하지 않으면 얻을 것이 없듯이 노력하지 않고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부지런히 움직이면 모두가 재물이요 인연이니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부와 명성 중 택하여 얻어야 할 시기가 있으니 둘 중 하나는 버려야 할 것입니다. 얻고자 하는 것을 분명히 결정하여 택함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시고 버려야 얻을 수 있음을 깨닫는 지혜가 필요할 것입니다. 지위를 얻을 징조가 보이고 책임이 막중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지위가 높아지지 않으면 횡재의 기운이 들어 있으니 한 해중 큰 기쁨을 누릴 때가 반드시 찾아 올 것입니다. 얻기 위하여 버린 것에 미련을 두면 봄이 와도 싹이 트지 않을 것이니 버린 것은 다시 돌아보지 않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겨울은 봄을 준비하는 시기임을 깊이 인식하시고 어려울 때 부귀를 준비하는 지혜로 삼으시면 얻은 것을 지키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CJ 엔투스 정우용.
CJ 엔투스 정우용.

◆CJ 엔투스 정우용(1992년 9월 8일)
대길할 재물과 인연이 준비된 시기이니 마음을 평온이 가져야 합니다. 공연히 비리를 탐내면 소송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생활이 태평하니 매사가 뜻대로 움직여 질 것이며 재물의 기운이 가득하여 나의 재물창고를 채울 것입니다. 좋은 일이 생기면 항상 예고를 하니 미리 준비할 수 있어 기쁨이 배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뜻하지 않게 소송에 걸릴 수 있으니 책임질 일은 하지 말아야 될 것이며, 다툼으로 적을 만들면 상대를 이긴다 하여도 마음의 어지러움이 클 것이므로 가급적 삼자의 일에 개입하지 말고 사소한 다툼은 져주는 지혜로움을 발휘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이 함께 하니 집안이 화평하고 즐겁습니다. 이름이 사방에 알려져 만인이 우러러 보게 될 것이니 덕이 있으면 덕을 베풀고 재물이 있으면 재물을 베풀어야 할 것입니다. 순리를 따랐다면 베풀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를 얻을 것이며, 베푸는 것은 모두 복이 되어 돌아올 운세입니다. 길성이 크게 비추어 부족함이 없으니 만족함을 알면 늘 행복함으로 가득 차는 날이 될 것입니다. 가정이 태평하니 참으로 몸과 마음의 평화가 크겠습니다. 행복이 찾아오면 그 크기를 짐작할 수 없을 것이니 마음먹기에 따라 태산을 손에 넣은 것처럼 크게 될 수도 있으니 시간을 아끼면서 앞으로 나아가기 바랍니다.

◆CJ 엔투스 한지원(1992년 8월 7일)
옥토끼가 동편에 서서 맑은 기운을 마시고 있습니다. 기운이 좋으니 베푸는 것이 클 것이고 하는 일마다 대길하여 재복이 쌓일 운수입니다. 서쪽에서 길성이 비추어 귀인과 함께 하니 막혔던 일을 순조롭게 풀어 줄 것입니다. 군신이 모여 뜻을 이루었으니 실천에 옮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가정이 평안하고 일치단결이 되니 이루지 못할 일이 없습니다. 각자가 역할을 모두 성실히 수행할 것이니 어른은 자녀로 인한 고민이 없을 것입니다. 군자의 덕을 가진 이가 오히려 반가우니 실리도 얻고 삶의 지혜도 얻어 어려움이 쉽게 접근하지 못할 것입니다. 애정이 각별하니 선남선녀는 좋은 인연을 맞이할 것입니다. 가족 중에 경사를 맞은 이가 있으니 귀성의 도움입니다. 서쪽이 길한 방향이지만 재물은 남쪽과 북쪽에 걸쳐 두루 펼쳐져 있습니다. 하지만 들어오는 재물이 곧 나가야 할 재물이니 얻음이 서쪽만은 못할 것입니다. 재물은 추구하여 얻는 것이 아니라 준비된 것을 가져오는 것이니 억지로 분수에 맞지 않는 재물을 탐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횡재를 얻고자 하면 화를 당할 것이니 분주하게 움직여 재물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마당 안에 길운이 가득 차있어 기쁨이 끊이지 않을 것이니 욕심만 경계하면 만사가 평안할 것입니다.

MVP 치킨마루 고병재.
MVP 치킨마루 고병재.

◆MVP 치킨마루 고병재(1992년 8월 4일)
재물과 명예 중 먼저 취할 것이 있으니 하나가 먼저 들어오고 나머지는 후일에 올 것입니다. 분주할수록 나를 찾는 이가 많아질 것이니 인연이 모두 재물과 명예가 될 것입니다. 재물과 명예는 서로 다른 것이 아니니 먼저 온 것을 취하지 못하면 나중도 없습니다. 기회는 도둑처럼 몰래 올 징조이니 매사를 준비하고 노력하며 보내야 합니다. 자칫 기회가 와도 이를 알아채지 못하는 우를 범하면 안됩니다. 노력이 필요한 시기여서 시간을 게을리 보내면 허사가 될 것이니 추수하는 농부의 마음이 되어야 합니다. 남의 일에 개입되어 곤란을 당할 운수이니 구설이나 다툼에 말리지 말아야 합니다. 능력이 많은 탓이니 일의 경중과 때를 가려서 해야 할 것입니다. 경사가 있기는 하겠으나 마음이 불편합니다. 가족 중에 환자가 있으니 경사와 액운이 함께 들었군요. 어려움을 한탄하고 이를 위해 시간을 보내면 안됩니다. 지난 과오나 이미 안 좋은 일은 최대한 빨리 손을 놓아야 합니다. 과오나 좋지 않은 일이 새로운 기회에 발목을 잡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합니다. 액운과 경사가 함께 있다는 의미는 어려움 중에 찾아오는 기회를 뜻하는 것입니다. 인연이 좋아 어려움은 짧을 것이니 액운이 와도 두려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작은 어려움에 연연하면 큰 것을 잃게 되니 단단한 마음가짐이 필요하군요. 시간을 아끼어 활용하고 작은 인연을 소중히 생각해야 합니다. 식구가 늘거나 가족 중에 귀한 인연을 보게 되는 이가 있을 것입니다.

◆MVP 치킨마루 김효종(1992년 6월 22일)
마음이 평화로운 해이니 크게 이루지는 못하겠으나 부족함은 적은 해입니다. 작게 얻고 만족하는 해이니 그치지 않고 경사를 전하는 이가 있을 것입니다. 매사가 어려운 중에 유독 복이 많은 이가 있으니 올해의 내가 그렇습니다. 큰 적은 욕심이니 작은 것에 만족하는 것이 지혜가 됩니다. 속이 상할 일은 대부분 지나가거나 혹은 의지로 이길 수 없는 부분입니다. 버릴 것을 빨리 정하고 새로움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군요. 마음이 아프겠지만 버리거나 포기해야 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안타깝고 힘든 일이지만 지나고 나면 오히려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어려움은 피해 갈 것이며 행운은 항상 함께 갈 것입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으면 대부분 얻을 것이니 욕심이 좋은 운의 가장 큰 적입니다. 감사해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니 많이 얻게 되면 반드시 나누어야 합니다. 가족의 건강을 나와 같이 챙겨야 하니 좋은 일에 마가 끼지 않게 함입니다. 당장은 힘들어 보여도 앞으로 이룰 것이 더 큰 운수이니 작게 시작하여 크게 이루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성공을 바라는 이가 많으니 모두의 음덕이 발휘되는 시기입니다. 그간의 쌓아 놓은 일들이 많을 듯 합니다. 가족과 이웃을 가까이서 챙기세요. 복은 주변으로 인해서 들어 올 것이니 미리 나서지 않아도 알아서 챙길 것입니다.

아프리카 프릭스 한이석.
아프리카 프릭스 한이석.

◆아프리카 프릭스 한이석(1992년 11월 16일)
모든 일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물 흐르듯 일이 풀릴 것이니 마음에 근심이 없고 매사가 평안할 것입니다. 앞으로 나가지도 뒤로 물러나지도 못하는 상황이 오면 가운데 길이 있어 성공할 것이니 나를 지키고 예비하는 자가 분명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길함이 변화하면 흉함이 따라오니 항상 좋은 일을 지키는데 신경을 쓸 것이며 사사로운 시비에 얽매이지 말아야 합니다. 구설에 오르지 않으면 시비가 붙을 수도 있으니 공연한 시비에 끼이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이며 일이 처음에는 어려움이 발생하고 마음의 짐이 생기겠지만 시간이 흐르면 서서히 좋아질 것이니 공연한 걱정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이 끝으로 갈수록 좋은 기운이 작용하고 귀인이 들어 어려움이 해결될 것입니다. 자신이 노력한 만큼 재물이 따르게 될 것이니 마음과 몸이 힘들어도 결국 반드시 명예나 재물로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시간을 아끼고 몸이 힘든 것을 한탄하지 말고 시간을 아껴서 일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옛 것은 가고 새 것이 오니 운수가 대통할 것입니다. 가정은 화목에 정진하여야 하니 매사가 단란하고 화목해 보이지만 마음이 막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해는 가족간에도 경계해야 할 일이므로 다 얻고도 후회함이 남을 일은 절대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족의 일은 작은 배려로 극복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