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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10대 뉴스] 엔씨소프트도 e스포츠 동참…⑩

2014년 e스포츠계는 뜨거웠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2를 중심으로 진행된 e스포츠 대회들에서 명승부가 이어지면서 팬들은 연일 볼거리, 즐길거리를 만끽했다. 국내 대회에서 실력을 키운 한국 선수들은 국제 대회에서도 빼어난 실력을 발휘하며 'e스포츠 코리아' 브랜드를 전세계에 각인시켰다. 국산 종목으로 펼쳐진 대회 또한 여느 해보다 풍성했으며 대회 개최와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높아지면서 질적 성장 또한 도모했다.

호사에는 마가 낄 수 있다고 했다. 마냥 좋은 일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승부 조작을 자백한 선수가 자살을 시도했고 훌륭한 한국 선수들이 외국팀으로 이적하는 등 자원이 빠져 나가는 일도 있었다. 데일리e스포츠는 2014년에 일어난 e스포츠계의 10대 뉴스를 선정했다.<편집자주>


[2014 10대 뉴스] 엔씨소프트도 e스포츠 동참…⑩

블리자드와 넥슨 게임이 중심이었던 한국 e스포츠에 새로운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눈길을 끄는 변화 가운데 하나는 엔씨소프트가 e스포츠에 직접 뛰어 들었다는 것이다.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소울의 e스포츠 리그(이하 블소 비무제) 출범을 공식 발표했던 엔씨소프트는 8월 천하제일비무 프리시즌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엔씨소프트의 e스포츠 리그 출범은 프로게임단 창단으로 이어졌다. 지난 8월 아이뎁스는 처음으로 블레이드 앤 소울 팀을 만들었다.

프리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친 엔씨소프트는 10월 하반기 대회인 블레인드 앤 소울 비무제 한국 최강자전과 한·중 최강자전을 개최했다. 비무제는 유료 관중 시스템을 시도했는데 16강 1일차 100석, 한국 최강자전 결승 300석, 한·중 최강전 결승 300석 총 700석이 폭발적인 관심 속에 4분만에 매진됐다.

[2014 10대 뉴스] 엔씨소프트도 e스포츠 동참…⑩

공식 대회를 통해 문제점도 발견됐지만 부정적인 시선보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더 크다. 엔씨소프트의 e스포츠 동참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스타크래프트2가 중심인 한국e스포츠 시장에 종목 다변화를 추구할 수 있다.

블소 비무제를 통해 e스포츠로서 가능성을 타진한 엔씨소프트가 2015년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데일리e스포츠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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