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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CG, IeSF 인정 첫 공인 국제 대회

WECG, IeSF 인정 첫 공인 국제 대회
WECG, IeSF 인정 첫 공인 국제 대회
월드이스포츠챔피언십게임즈가 국제 e스포츠 연맹이 인정한 첫 공인 국제대회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월드이스포츠챔피언십게임즈(World e-Sports Championship Games;이하 WECG)의 주관사인 이지스게이밍네트웍스(Aegis Gaming Networks Inc.;이하 AGN)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연맹(Global Mobile Game Confederation;이하 GMGC)이 30일 중국 상하이 쉐라톤 호텔에서글로벌 e스포츠 인더스트리 서미트 (Global e-Sports Industry Summit;이하 GEIS)를 개최했다.

기조 연설에 나선 국제 e스포츠 연맹(이하 IeSF) 전병헌 회장은 "과거 e스포츠가 특정 국가, 특정 대륙을 중심으로 발전한 시대를 지나 이제는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콘텐츠로 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e스포츠 2.0의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고"을 선포했다.

전 회장은 "보다 넓은 차원의 e스포츠 소통 강화를 위해 전세계 e스포츠인들이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했으며 더불어 각 e 스포츠 주체들에게 협력을 통해 통합적으로 성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전 회장은 끝으로 "국제e스포츠연맹은 이번 WECG(World e-Sports Championship Games)와의 협약이 앞으로 국제 e스포츠 연맹이 글로벌 e스포츠 파트너들과의 협력관계를 확대하고 글로벌 e스포츠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조 발표 후 국제 e스포츠 연맹 전병헌 회장은 WECG의 공동 주최사인 AGN의 전명수 대표와 GMGC 데이비드 송 대표에게 국제e스포츠연맹(IeSF) 공식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WECG 2014는 국제e스포츠연맹(IeSF)이 직접 주관하는 대회를 제외한, 첫 공식 승인 국제e스포츠대회로 인정 받게 됨으로써 양사는 향후 국제 e스포츠 대회규정 표준화, 국제 심판 시스템 표준화 등에 공동 협력하게 됐다.

국제e스포츠연맹과(IeSF) AGN의 첫 공식적인 행보를 통해, WECG 2014 대회는 정식 국가대항 e스포츠대회의 공공성을 확보한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진정한 e스포츠의 장으로서 한 단계 거듭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국제 e스포츠 연맹(IeSF)도 IeSF 월드챔피언십 외에 46개 회원국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국제대회를 추가로 확보하고 국제e스포츠 표준화 정착을 확대활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이날 WECG는 발표를 통해 중국 내 공식 미디어 파트너 연합체로텐센트게임즈(games.qq.com) 와 아이치이(www.iqiyi.com)를 포함한 10개사를 선정했음을 밝혔다. 이 밖에 WECG 토너먼트 규정, 심판 시스템과 공식종목 선정 절차 등에 대한 내용이 공개 됨에 따라 WECG 의 준비과정과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상하이(중국)=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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