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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골탈태' 던전앤파이터 "7년의 고정관념 깨뜨린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네오플이 개발한 인기 액션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시간의 문'을 공개했다.

넥슨은 22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던전앤파이터' 업데이트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콘텐츠 소개 및 향후 일정 등을 공개했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는 과거와 현재, 미래의 연결 단서를 추적하는 스토리라인을 바탕으로 최고 레벨 상향, 신규 던전 및 캐릭터 추가를 비롯해 게임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 등 대대적인 변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네오플 이정헌 실장은 "던전앤파이터 서비스 이래 최고의 업데이트 분량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을 반영해 업데이트를 진행 했다. 7년 동안의 서비스 기간 동안 고정관념화된 부분을 전면 탈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진행한 스킬 초기화 아이템 전면 무료화를 시작으로 더 많은 변화를 줄 계획"이라며 "초심으로 돌아가 이용자들에게 만족할 만한 수준의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나온 일문일답.


Q 강화 시스템이 수정됐다.
A 던전 사냥 시 얻을 수 잇는 아이템이 추가된 것일 뿐, 강화 시스템에 대한 수정 계획은 없다.

Q 마우스 조작을 지원하는 최초의 캐릭터 '크리에이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다.
A 마우스만으로 할 수 있는 캐릭터는 아니다. 다만 기존 캐릭터와 달리 마우스 만으로 게임 이용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캐릭터다.

Q 스킬 초기화 아이템을 무료로 전환한 이유는. 수익성 악화도 우려된다.
A 게임 이용 중에 이용자 실수가 발생하더라도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준비했다. 매출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다. 하지만 고객 만족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에 무료로 지급하게 됐다.

Q 외전 캐릭터인 '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의 경우 기존의 귀검사와 마법사 캐릭터와 분위기가 비슷해 보인다. 기존 이용자들에게 반발도 생길 수 있을 것 같은데.
A 일반 공격과 연계 공격 등 기존 캐릭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밸런스 부분 또한 기존 캐릭터와는 다를 것이다.

Q e스포츠 사업 계획은 어떻게 잡고 있나.
A 중국 시장에서는 결투에 대한 이용자 니즈가 높은 편이다. 올해 안으로 한국 이용자들과 중국 이용자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을 것이다.

Q 영구정지 이용자에 대한 구제 계획은 없나.
A 선의의 피해자가 있다는 것은 내부적으로도 공감한다. 일단 불법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에 대한 구제 계획은 없다. 선의의 피해자들에 한해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 맞춰 구제할 계획이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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