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던파, 80레벨로 상향…신규 던전-아이템도 대폭 추가

넥슨이 '던전앤파이터'의 이번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 상향 조정으로 인한 던전과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한다.

넥슨은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펼쳐진 던전앤파이터 대규모 업데이트 기자 간담회에서 던전-아이템-레벨-캐릭터 등 많은 부분에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80까지의 최고레벨 상향, 10여 개의 던전과 함께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플레이 패턴을 제공하는 2종의 신규 캐릭터가 게임 내 도입되며, 전반적인 캐릭터 밸런스 개편이 이뤄져 많은 부분의 변화를 시도했다.

◆신규 에어리어 및 던전 추가

시간의 문은 시나리오와 퀘스트가 강화된 던전콘텐츠로 웨펀마스터 시란과 함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아라드에 일어난 일련의 사건을 경험하며 ‘전이(轉移)’와 관련된 사건에 대해 어떤 인물에 대해 추적하는 내용이다.

이로서 새로운 사실들이 속속히 밝혀지며 과거에서 현재, 미래로 이끄는 어떠한 공통점에 대해서 발견하게 된다. 플레이어들은 이 모험을 통해 여러 가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며 오랜 시간 동안 공들여 준비한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간의 문 에어리어에 추가되는 신규 일반 던전에는 대화재, 전염병, 결성카르텔, 검은성전, 극비구역, 옛비명글, 태동, 자각 등이며 해상열차 에어리어 신규 고대 던전인 카르텔 사령부도 7월 19일 함께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레벨 상향으로 인한 아이템 추가

최고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더욱 강력해진 적들을 상대할 수 있도록 보다 강력한 성능과 기존에 없던 새로운 특수옵션으로 무장한 70~80레벨대의 장비 아이템들이 대량으로 추가된다.

또한 보다 강력해진 레어 아이템이 이용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유니크-에픽 아이템을 소지한 극히 일부분의 유저를 제외한 대부분의 유저들이 주력 아이템으로 사용 중인 레어 아이템을 통해 강해질 수 있는 수준이 크게 증가된다.

첫째, 레어 아이템의 등급에 따른 성능편차가 기존보다 크게 증가하여 최상급 레어 아이템은 유니크 아이템에 크게 뒤쳐지지 않는 강력한 성능을 지니게 된다. 둘째, 레어 아이템이 던전에서 드랍될 때 일정 확률에 따라 강화수치가 부여된 상태로 드랍이 된다. 이를 통해 비용이 매우 많이 드는 강화 외에도 강화된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되어 보다 많은 유저들이 강화된 레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되리라 기대된다.

또한 보다 높은 레벨의 던전에 입장하면 같은 아이템이라 할지라도 성능 및 강화수치의 기대 값이 높아지므로, 좀더 강력한 레어 아이템을 획득하고 싶다면 레벨업을 통해 보다 높은 레벨의 던전에 입장을 하면 된다.

유니크 아이템 획득도 이전보다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픽이나 일반 유니크 아이템 등 매우 큰 비용과 운이 필요한 아이템에 비해 현실적으로 목표로 삼을 수 있을만한 아이템인 보스 유니크 아이템의 접근성이 크게 증가한다.

우선 어떤 던전에서 어떠한 보스 유니크 아이템이 드롭되는지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던전 선택화면에서 던전별로 드랍되는 보스 유니크 아이템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에 적합한 보스 유니크를 훨씬 쉽게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보스 유니크 아이템의 높은 랜덤성으로 인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도 운이 없어서 보스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개선된다. 던전을 돌면서 획득하는 특정 재료템을 모아서 구입할 수 있는 보스 유니크급 아이템이 추가되어 앞으로는 시간과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강화 시스템 개편 또한 눈에 띈다. 많은 골드를 지니고 있지 않으면 시도조차 부담스러웠던 강화. 그 원인이었던 높은 강화 비용에 대한 개편이 이루어졌다. 장비 아이템의 등급별, 레벨별, 강화수치별로 강화 비용의 밸런스가 조정되어 일정 수준의 강화까지는 누구나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게 된다.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

◆관련 기사
던전앤파이터, 신규 캐릭터 영상
던전앤파이터, '시간의문' 소개 및 시네마틱 영상
'환골탈태' 던전앤파이터 "7년의 고정관념 깨뜨릴 것"
던전앤파이터, 12월 '여귀검사'가 뜬다!
글로벌 던전앤파이터 리그, 올해 열린다
넥슨 '던파' 여름 업데이트로 흥행신화 다시 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