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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군단의심장] 가격 대비 효율 높은 저그 특성 살린다

"후반전까지 진행되어 무리군주를 생산하지 않으면 경기를 끝내기 어려운 저그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군단숙주나 살모사와 같은 유닛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9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위치한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메이저리그게이밍(이하 MLG) 스프링 시즌에서 스타크래프트2:군단의심장(이하 스타2:군단의심장)의 신규 유닛과 추가된 기능을 설명했다. 스타2의 게임 디자이너인 데이비드 킴은 저그 종족의 변화 양상에 대해 "중후반전으로 전개되기 전에 피해를 입히기 좋도록 연결 고리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자유의날개 버전에서 발생한 저그의 문제점에 대해 블리자드측은 "무리군주를 생산하기 전까지, 그리고 울트라리스크를 만들어내기 전까지 끝낼 유닛이 별로 없다는 단점이 있다. 저그의 스타일답게 가격은 싸고 체력은 적지만 많은 숫자로 밀어붙일 수 있는 컨셉트의 유닛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규 유닛
[스타2:군단의심장] 가격 대비 효율 높은 저그 특성 살린다

◆군단숙주
군단 숙주는 이동 속도가 느린 지상 유닛으로 기본적인 공격 능력은 없으나 땅속에 숨었을 때 '식충'이라는 느린 근접 공격 유닛을 지속적으로 생산해낸다. 이 능력은 포위 작전과 견고한 적의 위치를 압박하는 데에 쓰일 수 있다. 45초마다 사라지는 이 유닛은 거신이나 공성전차처럼 한 번에 많은 유닛을 줄이지는 못하지만 조금씩 피해를 입히면서 상대방을 괴롭힐 수 있다.

[스타2:군단의심장] 가격 대비 효율 높은 저그 특성 살린다

◆살모사
살모사는 새로운 공중 유닛으로 세 가지 특수 능력이 있다. '흑구름'은 구름 내 모든 지상 유닛들의 사거리를 근접 사거리로 줄인다. 해병과 불곰, 바퀴 등의 사거리를 줄이면서 스타1의 다크 스웜과 같은 기능을 할 것으로 보인다. '납치'를 사용하면 살모사가 대상 유닛을 자신이 있는 곳으로 잡아챌 수 있다. 따라서 저글링과 히드라리스크 등을 조합한 뒤 살모사와 동행하면 불멸자, 공성전차 등을 제거하기 쉽다. '흡수'라는 집중 기술을 자신의 저그 건물에 사용하면 건물의 체력이 감소하는 대신 살모사의 에너지가 충전된다.

◇진화된 유닛
◆울트라리스크
땅속으로 들어가 재빨리 대상에게 접근할 수 있는 수 있는 잠복 돌진이라는 새로운 능력이 생겼다. 이 능력은 울트라리스크가 유닛들이 밀집한 지역에 신속히 투입되도록 도와준다. 장애물을 뛰어 넘는 기능으로써 상대의 심시티로 인해 우왕좌왕하던 모습을 보기 어려워질 것이다. 자유의 날개 때 갖고 있던 '광란' 지속 능력은 사라졌기 때문에 이제 진균 번식과 같은 기술에 의해 속박될 수 있다.

◆감시군주
감시군주는 자유의날개에 이어 군단의심장에도 등장하며 변신수 생성 가능 영역이 조금 더 넓어졌다.

◆히드라리스크
점막 밖에서 히드라리스크의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하는 업그레이드 기능이 생기면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 애너하임=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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