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K플래닛] SK텔레콤 이예훈 "박대호 컴온!"

SK텔레콤 T1으로 이적한 이후 프로리그에 처음으로 나선 저그 이예훈이 기대 이상의 플레이를 펼치면서 STX 소울 이신형을 제압해 파란을 일으켰다. 평소 정명훈의 연습 파트너로 알려진 이예훈은 이신형의 병력이 자신의 확장 기지 언덕 위에 왔을 때까지만 해도 질 것 같았지만 이후 침착하게 대응하면서 이길 수 있다는 자신을 얻었다고.

저글링의 아드레날린글렌즈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 실수를 범했지만 이예훈은 집중력을 살리면서 이신형을 잡아냈고 저그가 약한 SK텔레콤의 기대주로 떠올랐다. 곧 이어 열리는 삼성전자와의 경기에 출전한다면 박대호를 만나 승리하고 싶다는 당찬 저그 이예훈을 만났다.

Q SK텔레콤 이적 후 첫 승리를 따냈다.
A 시즌 시작할 때 출전하고 싶었는데 프로토스와 테란 선배들이 워낙 강하다보니 저그 종족의 출전 기회 자체가 적었다. 게다가 어윤수가 박재혁과 같은 주전 선수들이 버티고 있어 기회가 없을 것 같았다. 마음 속으로 많이 힘들기도 했다. 특히 방태수가 출전해서 이겼을 때는 정말 부러웠다. 우리 팀 저그 성적이 좋지 않았는데 이렇게 팀에 보탬이 된 것 같아서 기쁘다.

Q 이신형이 출전했을 때 어땠나.
A 연습할 때 테란의 출전을 예상했고 이신형이 나올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그랬기에 연습 과정 때처럼 실전에서도 놀라거나 당황하지 않고 자신있게 경기에 임할 수 있었다.

Q SK텔레콤 T1 저그들과 스타일이 다르다는데 어떻게 다른가.
A 다른 저그 선수들은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데 나는 수비에 치중한 뒤 반격하는 스타일이다. 운영을 중시하는 부류이기도 하다.

Q 오늘 경기가 장기전으로 흘러갔는데 집중력이 매우 좋았다.
A 원래 준비한 전략이 있었는데 대각선에 스타팅 포인트가 걸리면서 쓰지 못했다. 그래서 정명훈 선수 연습을 도와주면서 많이 써왔던 운영을 선택했다. 처음에 머린-메딕이 공격 와서 11시 언덕까지 올라왔을 때에는 '연습 때 잘했는데 이렇게 지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Q 에전에 프로토스전이 자신있다고 했는데 아직도 그런가.
A 종족 상성 때문에 프로토스전에 자신이 있었는데 SK텔레콤에 오니 프로토스 선수들이 너무나 잘해서 주눅이 들기도 했다. 그래서 지금은 테란전이 더 자신있는 것 같다.

Q 아드레날린 업그레이드가 안된 것은 알고 있었나.
A 몰랐다. 이기고 나서 동료들이 아드레날린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다고 말해줘서 알았다. 업그레이드 상황을 알았다면 조금 더 쉽게 경기를 풀어나갔을 것 같다.
Q
삼성전자 저그 이영한과 신노열이 응원했다고 들었다.
A 내가 1세트를 준비할 때 두 선배들이 응원해줬다. 너무나 고마웠지만 집중력이 흐트러질까봐 반응하지 못해서 미안했다.

Q 다음 경기가 삼성전자다. 이영한이나 신노열과 붙어보고 싶은가.
A 그렇지 않다. 이왕 만날거면 다른 선수들과 경기를 가져서 이기고 싶다. 특히 박대호 선수와도 경기해보고 싶다. 들어오는 공격을 막기만 하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한 번 해보고 싶다.

Q 오늘 경기로 팬들의 기대가 높아졌다.
A 첫 경기부터 생각 이상으로 경기가 잘풀려서 기대가 높아졌다. 약간 부담스럽지만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 어머니가 출전하면 말하라고 하셨는데 말씀드리지 못했다. 예전부터 어머니께 알리고 출전하면 지고, 알리지 않으면 이겼다. 말씀 드리면 기대하실 것 같다는 부담감이 생겨서 그랬던 것 같다.

[데일리e스포츠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T store와 함께 더 스마트한 생활(www.tstor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