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창간특집] 이제동과 김택용의 아주 특별한 만남(상)

[창간특집] 이제동과 김택용의 아주 특별한 만남(상)
슈퍼주니어 규현까지도 이들이 친구가 되기를 바랐던 것으로 유명하죠. 팬들뿐만 연예인까지 관심을 가졌던 프로게이머 이제동과 김택용의 사이는 e스포츠에서 언제나 큰 이슈였습니다. 최고의 선수라 불리는 '택뱅리쌍' 중 유독 두 선수만 친분 관계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e스포츠계가 두 선수가 친해지기를 바라는 현상까지 생겼습니다.많은 사람들의 바람이 이뤄졌던 것일까요? 결국 두 사람은 슈퍼주니어 규현의 중재로 조금씩 친해질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만나서 사는 이야기를 할 정도로 친분을 쌓았다고 합니다. 인터뷰가 있었던 날도 서로 카카오톡을 주고 받았다며 자랑하는 두 선수의 모습은 영락 없는 20대 초반의 혈기 왕성한 청년이었습니다.신사동 가로수거리에서 만나기로 한 인터뷰 당일 날 이제동이 먼저 도착했습니다. 한 10분 정도 전화를 해야 한다며 양해를 구했던 이제동은 "사실 오늘이 (손)주흥이가 입대하는 날"이라며 멋쩍은 듯 웃었습니다. 김택용이 조금 늦는다는 연락을 받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얼마든 전화 통화를 해도 된다고 했고 이제동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군 입대를 앞둔 손주흥에게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창간특집] 이제동과 김택용의 아주 특별한 만남(상)
야외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시켜먹기 위해 메뉴를 고르던 도중 이제동은 "나는 원래 한식을 좋아한다"며 메뉴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한식 식당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어쩔 수 없이 양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을 선택했는데 이제동은 "아직 어린데도 나는 국밥이나 순대국이 좋다"며 미소 지었습니다. 결국 파스타 하나를 선택한 이제동은 손주흥과 문자를 주고 받으며 김택용을 기다렸습니다.10분 뒤 김택용이 도착했고 이제동은 반갑게 맞이했습니다. 이전의 어색함은 찾아볼 수 없었는데요. 두 선수의 친한 모습이 오히려 더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두 선수는 인터뷰라는 것도 잊고 서로의 이야기를 하느라 정신이 없더군요. 아쉬운 점은 차마 지면에 쓸 수 없는 내용도 많이 포함됐다는 사실이죠.메뉴를 고르는데 망설였던 이제동과 달리 김택용은 거침 없이 메뉴를 골랐는데요. 레스토랑에서 가장 비싼 스테이크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김택용은 "기자들이 원래 돈을 잘 벌지 않냐"며 순진한 표정으로 스테이크를 썰었습니다. 선수들은 일반 회사원의 연봉을 전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과연 김택용은 알고도 그런 것일까요, 정말 몰랐던 것일까요?
[창간특집] 이제동과 김택용의 아주 특별한 만남(상)
김택용은 스테이크 고기 굽기를 어느 정도 해줬으면 좋겠냐는 직원의 질문에 "먹기 좋게 해달라"는 이야기를 해 테이블에 앉은 모든 사람들을 폭소하게 만들었습니다. 도대체 먹기 좋게 굽는 것은 어느 정도인지 직원은 난감해 하고 있었고 김택용은 "적당히 부드럽고 핏기가 있어도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택용만이 할 수 있는 김택용다운 화법이었습니다. 사실 이날 인터뷰는 자칫 무위로 돌아갈 수도 있었는데요. 8게임단 주훈 감독이 다음 날이 인터뷰 날이라 착각했고 이제동도 아침에 카카오톡으로 김택용에게 "인터뷰 내일이래"라고 전했다 합니다. 김택용은 그 이야기를 듣고 다시 이불 속으로 들어갔었다고 하네요. 다행히 제 시간에 주훈 감독과 통화가 됐기 때문에 이제동과 김택용은 무사히 인터뷰 장소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두 선수가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주고 받는 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죠. 팬들이 가장 궁금해 했던 부분이 풀린 셈입니다. 예전에는 두 선수가 같이 있으면 오히려 옆에 있던 사람들이 두 선수의 어색함에 몸 둘 바를 몰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지금은 두 선수가 서로 이야기를 하느라 인터뷰를 진행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두 선수는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이제 두 선수는 완전히 친해졌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비방송 이야기가 난무해 더욱 특별(?)했던 두 선수의 이야기 속으로 지금부터 함께 들어가 보시죠.DES=8구단에 입단한 뒤 처음으로 공식 인터뷰를 하고 있는데 소감이 어떤가요.
[창간특집] 이제동과 김택용의 아주 특별한 만남(상)
이제동=재미있어요. 특히 MBC게임 선수들이 정말 웃겨요(웃음).김택용=원래 말이 많은 선수들이니까(웃음).이제동=(방)태수가 얼마 전에 'SK텔레콤은 말 없이 게임만 해서 재미가 없다'고 하던데?김택용=(방)태수가 그랬단 말이야? 우리가 그런 면이 없지 않아 있지(웃음).이제동=솔직히 우리가 다른 팀과 교류를 할 기회가 없는 상황이니까 다른 팀으로 가면 어색할 수밖에 없겠지. 김택용=그런 면에서 8게임단에 MBC게임 선수들이 많은 것은 다행인 것 같아. 재미있거든(웃음).이제동=그렇지 않아도 (염)보성이랑 (박)수범이가 만날 신기해 해. '제동이는 어떻게 연습할까', '멘탈 갑 제동이는 어떨까'이러면서. 처음에는 좀 당황했는데 지금은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요(웃음).김택용=분위기가 어떨지 상상이 된다(웃음).DES=두 선수는 왜 친해지지 못했던 것일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참 많아요.이제동=저희는 그저 몰랐던 것뿐이에요(웃음).김택용=어색했던 것이 아니라 그저 모르는 사이였던 것이죠.이제동=어색한 것과 모르는 것은 다른 이야기잖아요(웃음).김택용=아마도 성격 탓이 클 것 같아요. 서로 친한 사람과는 편하게 이야기를 하는 편인데 친하지 않은 사람과는 이야기를 잘 못하거든요. 게다가 먼저 다가가 누군가와 친해지기 보다는 누군가 먼저 다가와야 친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둘 다 성격이 그렇다 보니 친해지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 것 같아요.게다가 (송)병구형이나 (이)영호는 배틀넷에 자주 들어와서 이야기도 하고 친해질 수 있었는데 (이)제동이는 거의 안 들어 오더라고요(웃음). 이제동=내가 배틀넷을 안 들어 가긴 하지(웃음).DES=슈퍼주니어 규현이 자리를 만들었다고 했을 때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창간특집] 이제동과 김택용의 아주 특별한 만남(상)
이제동=이 기회에 친해져서 앞으로는 (김)택용이와 어색하다는 말이 아예 나오지 않도록 하자는 생각이 강했죠.김택용=솔직히 기대됐죠.이제동=뭔 기대야. 소개팅 하는 것도 아니고(웃음).김택용=그냥 기대 됐다고(웃음).이제동=사실 그날 (김)택용이가 술을 많이 먹지 못했어요. 다음 날 (김)택용이는 연습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거든요. 저만 신나게 마셨죠(웃음). 김택용=(이)제동이 술 진짜 잘 먹어요. 놀라울 정도였어요.이제동=나는 정신력으로 버티는 거야. 잘 마시는 것이 아니라니까. 그렇게 따지면 네가 더 잘 먹지.김택용=그날 저는 처음 보자마자 조금 쑥스러워 하는데 제동이는 별로 쑥스러워 하지도 않더라고요. 이제동=그 자리까지 나가서 둘 다 성격대로만 앉아 있으면 민망하잖아. 그래서 내가 먼저 다가갔지. 김택용=덕분에 빨리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긴 해. DES=상대 전적을 보니 김택용이 더 앞서고 있네요. 팬들의 질문에 그 이야기가 정말 많네요.김택용=팬들이 그 질문 할 줄 알았어요. 그래도 그런 질문은 알아서 걸러 주시지.이제동=괜찮아. 내가 많이 진 것은 사실인데 뭐.김택용=이상하게 (이)제동이랑 할 때는 운이 정말 좋아요. 모든 일이 이렇게 잘 풀린다면 저는 질 일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왜 그런지는 정말 모르겠어요.이제동=그것과는 다르게 저는 이상하게 (김)택용이랑 할 때는 모든 전략이 안 통하고 플레이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한테 주문을 걸기라도 한 것 같다니까요(웃음).김택용=하지만 저는 (이)제동이가 정말 잘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만이 아는 비밀이 있어요.이제동=비밀? 뭔데?김택용=비밀이야(웃음).DES=3주년 특집 인터뷰인데 공개해 주세요.
[창간특집] 이제동과 김택용의 아주 특별한 만남(상)
김택용=얼마 전 프로게이머들이 자주 와서 플레이하는 서버에서 한 아이디랑 계속 맞붙었는데 10연패를 했어요. 정말 잘한다고 생각했고 아마 프로게이머라면 이제동이나 김명운일 것이라 생각했던 적이 있어요. 못 이기겠더라고요. 진짜 잘했어요. 만약 이 선수가 이제동이나 김명운이 아니면 저희 팀에 데려오고 싶을 정도로 최고의 실력을 갖춘 사람이었죠. 계속 의문이 들어 누군지 물어봤는데 말을 안 하더라고요.계속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 (방)태수가 오더니 '이거 제동이형 두번째 아이디에요'라고 알려주더라고요. 역시 이제동이구나 생각했어요.이제동=나도 너인지 몰랐어(웃음). 그나저나 그런 비밀을 이야기 하다니 (방)태수를 가만 두면 안 되겠네(웃음).김택용=그날 이후로 알았죠. (이)제동이가 정말 잘한다는 사실을요. 진짜 이 사람을 어떻게 이겨야 할지 대책이 없을 정도였으니까요.이제동=네가 그렇게 말하니까 정말 쑥스럽다. 그러니까 방송에서도 좀 그렇게 나한테 지라고(웃음).김택용=이제동이라는 것을 알고 붙으면 왠지 이길 것 같아(웃음).DES=서로 자주 문자를 주고 받을 정도로 친해졌는지 궁금해 하는 팬들이 많네요.이제동=문자는 주고 받지 않습니다.DES=그러면 연락은 어떻게 하나요?이제동=요즘 누가 문자를 주고 받아요. 카카오톡을 하지(웃음). 최신 트렌드를 모르는 분의 질문 같네요(웃음).DES=한 팬이 궁금해 하는 것 하나만 질문 할게요. 서로가 생각하는 최고의 저그와 프로토스는 누구인가요?이제동=그 팬 짓궂으시네(웃음). 김택용=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프로토스는….이제동=뭘 고민해. 너잖아(웃음).김택용=나는 우승이 곧 실력이라 생각한단 말이지. 나는 강민 같아.이제동=저는 김택용이요. 그렇게 따지면 네가 우승한 횟수가 더 많다고(웃음).김택용=나는 아직 스타리그 우승도 없고 마지막 우승도 3년 전이었잖아. 뭔가 나라고 말하기에는 민망해.이제동=참 까다롭네(웃음).김택용=최고의 저그가 이제동이라고 말하는 데는 모든 사람들이 동의할 거에요. 그런데 저는 뭔가 애매해요(웃음).이제동=저는 제가 최고의 저그라 생각해요. 개인리그 우승 횟수도 제일 많고 프로리그에서도 가장 많은 활약을 펼쳤잖아요.김택용=나도 당당하게 나라고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웃음). DES=서로에게 빼앗아 오고 싶은 장점이 있을까요?
[창간특집] 이제동과 김택용의 아주 특별한 만남(상)
김택용=우승횟수요. 우승을 하려면 독기가 필요한데 제동이의 독기는 최고인 것 같아요.이제동=여기서 정정하고 싶은 사실이 있어요. 평소에 저는 독기가 없습니다. 게임 할 때만 잠깐 생기는 거에요. 제 성격이 얼마나 동글동글한데요(웃음). 이상하게 연습할 때랑 게임 할 때 다른 사람이 빙의 되는 것 같다니까요. 김택용=그러면 너에게 빙의 되는 귀신을 나한테 넘겨(웃음).이제동=저는 택용이의 잘생긴 외모와 인기를 빼앗고 싶어요. 물론 팬은 저도 많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프로게이머들 사이에서 한정된 이야기잖아요. (김)택용이는 평소에도 술 마시다가 여자들이 와서 번호를 물어볼 정도로 멋있는 남자거든요. 여자친구도 많을 것 같고 부러워요.김택용=왜이래. 너도 소문 많아(웃음). 나만 아는 그런 소문이 있다고(웃음).이제동=잠깐만. 우리 서로 이렇게 폭로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웃음).김택용=네가 먼저 시작했다고(웃음). 그리고 여자 만날 수도 있지(웃음).이제동=지금까지 한 말은 모두 없었던 것으로 해주세요(웃음).*하편으로 이어집니다.[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사진=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관련 기사
[화보] 이제동-김택용의 특별한 만남[창간특집] 이제동과 김택용의 아주 특별한 만남(하)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