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K플래닛] 핫플레이어 이경민 "웹 전략은 e스포츠 살리기 위한 것"

[SK플래닛] 핫플레이어 이경민 "웹 전략은 e스포츠 살리기 위한 것"
프로토스가 테란전에 커세어를 생산했다고 하면 아마도 너무나 유리해 세리머니성으로 생산한 것이 아닐지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경민이 뽑으면 확실히 커세어도 다른 포스를 풍겼다. 이경민은 커세어의 웹으로 임진묵을 꺾어내며 시즌 첫 승리를 따내는데 성공했다. 발상의 전환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것이다.

하지만 이경민은 첫 경기를 승리로 마쳤지만 크게 기쁘지 않은 모양이었다. 경기가 좀더 깔끔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표정에서 묻어났다.

Q 첫 승리를 따내고도 기분이 좋지만은 않은 것 같은데.
A 막 좋지는 않다(웃음). 하지만 우리 팀의 좋은 분위기를 계속 이어갈 수 있는데 내가 기여했다는 사실이 기분 좋다.

Q 테란전에서 커세어를 생산해 웹전략을 사용했다. 선수들이 선호하는 전략은 아닌데.
A 예전에도 웹-드라군 조합으로 경기를 한 적이 있다. 아마 엘리트 스쿨리그였을 것이다(웃음). 그 맵에서 프로토스가 캐리어를 많이 쓰는데 역으로 웹-드라군 전략을 사용하면 통할 것 같았다. e스포츠를 살리려고 특이한 전략을 써봤는데 그 때문에 내가 죽을 뻔했다(웃음).

Q 아슬아슬하게 경기를 이끌었는데.
A 중간에 병력을 퍼붓다가 갑자기 승기가 확 넘어가면서 위기의 순간이 왔다. 그런데 상대가 연습 때 당하지 않은 빌드였기 때문에 당황했던 것 같다. 내가 잘해서 이긴 것은 아닌 것 같다.

Q 겸손한 발언이다.
A 나는 솔직한 선수다. 김택용 선수와 해서 이겼을 때 나는 정말 잘했다(웃음). 하지만 오늘은 내가 잘한 것은 아니다.

Q CJ 프로토스 선수들 가운데 가장 먼저 승리를 따냈다.
A 내가 잘하기 때문 아니겠나(웃음). 농담이고 세트를 준비하다 우리 팀 선수들이 워낙 잘하다 보니 이렇게 출전 기회를 못 잡는 것 같다. 하지만 누가 뭐래도 그 둘보다 내가 1승을 앞서가는 것은 사실이다. 이제 CJ 프로토스는 내가 이끌어 가야 할 것 같다.

Q 김정우와 처음으로 같은 팀에서 생활한다. 어떤가.
A 어색하지 않고 정말 재미있다. 배울 점도 많더라. 무엇보다도 친한 형으로서 멋있는 사람 같다. 경기석에 앉았을 때 포스가 정말 믿음이 간다. 이미 나도 그런 믿음을 주고 있긴 하다(웃음). 농담이고 나는 아직 불안하고 (진)영화형이 믿음을 주고 있다(웃음). 나도 내가 무슨 소리를 하는지 잘 모르겠다.

Q 유니폼이 정말 잘 어울린다.
A 내가 볼 때는 (신)상문이형과 (진)영화형을 위한 유니폼이 아닌가 생각한다. 나는 웬만한 유니폼은 항상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사실 이번에 노란색이 온다 하길래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아 필라 관계자들께 감사 드린다고 말하고 싶다.

Q 고향에서 삼성전자와 경기를 하게 됐는데.
A 내가 나갈 수 있을까 싶다(웃음). 부산에 살면서 벡스코를 가본 적이 없는데 좋을 것 같다.

Q 세리머니를 했다.
A 오늘 세리머니는 원더걸스 '텔미'였다(웃음). 팬들에게 산뜻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싶어서 세리머니를 준비했는데 기분 좋았으면 좋겠다(웃음).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연습을 도와준 동료들에게 고맙다. 이상한 전략을 사용해 동료들이 연습을 도와주면서 힘들었을 텐데 군말 없이 도와줘 정말 고맙더라. 그리고 내 친구인 (김)봉준이가 얼마 후 군대에 입대한다. 건강하게 군 생활 잘하고 돌아왔으면 좋겠다. (김)봉준이 파이팅!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T store와 함께 더 스마트한 생활(www.tstor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